top of page
  • 작성자 사진HIMEDI

한국에서 치료 가능한 중증 간 질환


간은 다양한 이유로 기능이 저하되고, 다양한 이유로 질환이 심화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질환이 심화되는 경우와 한국에서 치료 가능한 중증 간질환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간질환, 간섬유화, 간경화

간과 관련된 질환이 심화될 경우는 언제인가요?

만성 간염 상태가 길어질 경우, 간 조직에 지속적인 염증과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간 섬유화(liver fibrosis)가 촉진될 수 있습니다.

간 섬유화로 인해 간 조직의 유연성이 떨어지고, 간 기능이 저하됩니다. 간 섬유화가 간경화(Liver cirrhosis)로 발전할 경우 간 조직의 혈류가 방해 받게 됩니다. 이로 인해 간 기능이 점차 감소하고, 병변이 악화됩니다. 만성 간질환의 심화 과정에서 간암 발생 위험이 증가합니다.

간질환의 심화는 혈액 응고 문제, 빈혈 및 기타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 생명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간질환을 예방하고 조기에 진단하며 적절한 치료 및 관리가 중요합니다.


간경화를 관리하는 좋은 방법

간은 재생 능력이 있어서 관리만 잘하면 나빠졌다가도 정상으로 회복이 가능합니다.

간경화를 적절하게 관리하면 더 이상의 간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사와 규칙적인 운동을 하고, 알코올 소비를 중단하고, 체액 축적을 예방하거나 줄이기 위해 소금을 제한적으로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간 이식이 필요한 경우

중증 중의 중증인 간경화, 간부전, 간암과 같이 간 기능을 복구할 수 없는 상태에서 간 이식이 고려됩니다. 특히 다른 치료 방법이 없어 장기적인 생존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때 간 이식이 꼭 필요합니다.




세계적으로 우수한 한국의 간 이식 전문의와 병원

한국은 의료 기술 및 시설 면에서 높은 수준의 의료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제적으로도 인정받는 간 이식분야의 전문의, 전문 병원이 있습니다. 한국의 간 이식 성공률은 평균 90%를 넘기고 있으며, 생체 간 이식 3년 생존율은 85%입니다. 이는 한국보다 간 이식 수술을 먼저 시작한 독일, 미국 등의 평균 성공률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최근에는 기증자와 환자 간 혈액형이 달라도 간 이식 수술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간 이식 수술의 가능성 및 성공률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내가 가진 간질환이 치료 받을 수 있을지 고민하는 분이 있다면 고민하지 말고 우선 전문가와 상담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메디는 한국 의료진과의 비대면 진료를 지원합니다. 전문가와 온라인으로 상담을 받아보세요. 하이메디의 의료 코디네이터가 의료진과 환자 사이의 통역을 도와드립니다.






bottom of page